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립미술관, 2024 관학 연계 프로그램 '뮤지엄 스토리'-'아트톡톡' 운영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4-04-10 18:56:38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관장 홍건표)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과 함께하는 2024년도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뮤지엄아트 프로그램수원혁신교육지구 '뮤지엄스토리'를 이달 9일부터 수원시립미술관과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운영한다.


관학연계 프로그램 '뮤지엄 스토리'는 현재 수원시립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기획전 '당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전시해설사와 함께 감상한 후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여성의 일’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와 연계해, 재활용한 양말목을 직조틀로 엮어 나만의 컵 받침을 만드는 체험에 참여한다. 1960-70년대 방직 작업을 연상케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수원의 노동 역사와 함께 노동의 진정한 의미를 함께 나눈다.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는 오는 5월 2일부터 ‘현대미술 감상하기’를 주제로 전시연계 체험 프로그램 '아트톡톡'이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전위적 실험미술을 선보이는 한국 현대미술의 대표 개념미술가 성능경과 사랑과 연대의 메시지를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이랑의 2인전 '2024 아워세트 : 성능경×이랑'을 감상하고 나만의 '신문-악보-읽기'를 제작해 보는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올해 관학 연계 프로그램 '뮤지엄 스토리'에는 수원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총 16개교 70학급 약 1,800명이, '아트톡톡'은 16개교 60학급 약 1,430명이 참여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더욱 친근한 미술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