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어르신이 행복한 은빛건강 DAY’ 실시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5-08 20:03:29

기사수정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4일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이 행복한 은빛건강 DAY’를 실시한다.


[강병준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4일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이 행복한 은빛건강 DAY’를 실시한다.
 
‘어르신이 행복한 은빛건강 DAY’는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의료특화서비스를 지역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어르신들에게 집중된 의료서비스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중앙대학교 의료봉사단,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은행나무 한의원, 동작구 치매안심센터, 페리오 치과, 강남서울밝은안과 등 지역 내 6개 단체가 무료 종합 의료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대상은 복지관회원, 의료취약계층 어르신, 다문화가족 등 600여명이다. 


검진은 오전 10시부터 ▲내과 ▲재활의약과 ▲산부인과 ▲소아과 ▲한의과 ▲치과 ▲안과 ▲치매 등 다양한 분야의 진료를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어르신들의 질병 발생확률이 높은 안과에서는 상담 및 기본검진을 실시하고 이상 소견 시 백내장 수술센터와 연계해 사후 관리도 진행해준다. 


한의과에서는 부위별 침술치료를 받아볼 수 있고,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선별검사를 진행 후 검진결과에 따라 치료 또는 교육을 실시한다.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고상기 어르신청소년과장은 “이번 행사로 어르신들께 전문 의료진의 수준 높은 무료 서비스 제공으로 노인성 질환의 조기 발견·치료 등 어르신 건강관리에 힘쓰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어르신이 행복한 동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