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산시, 중국 인촨시와 화장품산업 협력 위한 공동협의서 체결
  • 김경석 기자
  • 등록 2019-05-15 19:02:24

기사수정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4일 중국 인촨시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중국 인촨시장,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장품산업 공동협의서’체결식을 가졌다.


[김경석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4일 중국 인촨시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중국 인촨시장,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장품산업 공동협의서’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은 경산시와 인촨시 간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공동협력을 위한 자리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정보와 각종 우대 정책을 공유하고 경산시 소재 화장품 기업 발전을 위한 인촨시의 편의제공과 지원에 대한 협의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양 도시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한 인촨시 유공기관과 유공자에게 공로패를 전달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수상자는 “앞으로도 양 도시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인촨시 국방백성백화점에서 클루앤코 전시체험관 오픈식이 개최됐다. 


양 도시 화장품 산업의 결실인 이 전시관은 495㎡의 규모로 클루앤코 15개 회원사 제품을 진열해, 인촨공항 인근 보세창고를 통해 온라인 해외 직구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픈식 행사는 중국 전통 사자탈춤 공연과 테이프컷팅, 전시관 체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시관 체험에는 스킨케어에 강점이 있는 경산시 화장품 업체 ‘더나은 컴퍼니(대표 김윤희)’에서 클루앤코 화장품 사용 전후의 비교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화장품산업 공동협의서 체결식 및 클루앤코 전시관 오픈식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중국의 새로운 소비 주역인 Z세대를 겨냥한 이번 전시 체험 행사가 경산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면서, “10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인촨시와의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으로 양 도시의 화장품 산업은 물론, 여러 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