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어린이.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공모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04-19 03:53:03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어린이.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2020 중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사업의 접수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문화.예술.체육 등 자치활동 동아리 ▲지역과 연계한 동아리 ▲학교 연합동아리 등 중랑구에 거주하는 어린이.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총 4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다만, 동아리별 선생님, 또는 학부모 등 반드시 성인이  1명이 포함돼야 하고, 월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실시하는 동아리만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된 동아리는 최대 2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되고, 담당 코디네이터와 함께 월 1회 정기적인 회의 개최 및 역량강화를 위한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지원 및 관리를 받게 된다. 또 올해 하반기 진행 예정인 2020혁신교육박람회와 중랑청소년꿈축제 동아리 체험부스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제출서류를 구비해 중랑혁신교육지구 실무지원단 사무실(☎02-439-9890~1) 방문 또는 이메일(shinnak@citizen.seoul.kr)로 하면 된다.
 

지난해는 소외된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는 너나들이 또래상담부, 잘못된 우리말 사용을 바르게 고치는 우리말가꾸미, 영화.책 감상 후 인물의 내면 심리를 살펴보는 인사이드아웃 등 29개 단체가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스스로 동아리 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건강한 청소년 동아리 문화를 조성하고 창의적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중랑구는 아이들의 꿈과 진로를 실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해 중랑혁신교육지구로 지정, 올해 서울시와 교육청으로부터 약 10억 원을 지원받아 혁신교육사업에 총 약 15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