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공감소통체조’ 활용...‘집 콕 스트레스 훌훌 체조’ 공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0-04-19 04:09:18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예산 0원 짜리‘집 콕 스트레스 훌훌 체조’영상이 화제다.


지난 13일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개인 SNS에 올라온 ‘집 콕 스트레스 훌훌 체조’는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 콕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해 만든 1분 7초짜리 체조 영상이다. 


영상을 본 주민들은 ‘집 콕 때문에 확 찐 자 중 하나인데 즐겁게 건강관리 할 수 있을 것 같다’ ‘조금은 어설프지만 열심히 하는 모습 보기 좋다’ ‘예산 0원으로 주민 건강, 재미 챙겨’‘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쓰는 성북구 믿음직하다’ ‘중독성 강하다’ 등 주민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집 콕 스트레스 훌훌 체조’는 성북구 직원들이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함께하는 ‘성북소통공감체조’를 활용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실하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참여하고 있는 주민 중 집 콕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소할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성북구 직원의 건강과 활기를 챙겨주는 성북소통공감체조를 주민과 함께 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중독성 있는 경쾌한 음악에 남녀노소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운동효과가 높은데다가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직접 출연해 친근함을 더했다. 함께 출연한 성북구 직원들은 동작이 능숙한데 비해 이 구청장은 조금씩 박자가 어긋나 보는 이에게 웃음을 유발한다. 


이 구청장은 “예산 0원으로 주민의 건강을 지키고 즐거움도 드려보자는 직원들의 제안에 흔쾌히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온 가족이 함께 체조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몸치지만 이 한 몸 불살라 보았다”고 말했다. 


‘집 콕 스트레스 훌훌 체조’영상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주민의 긍정적 평가와 동참의지를 확인하고 댓글을 통해 자가격리자 응원 분위기 까지 확산됨에 따라 성북구 내부에서는 2탄, 3탄의 영상 제작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