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1 피칭 & 집중 멘토링 데이' 진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04-07 11:15:09

기사수정

(왼쪽부터)송진우 창업지원단장과 심사를 맡은 김성신, 정연배, 박용근 대표[박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키 위해 ‘2021 피칭 & 집중 멘토링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도출된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총 49명이 16팀을 구성해 참가했다. 


세종 피칭 & 멘토링 데이는 지난달 24일, 최종 심사는 같은 달 31일 진행됐다.


세종 피칭 & 멘토링 데이는 네 명의 전문 멘토 위원이 15분씩 팀별 순환식 멘토링을 진행했다. 사전에 제출된 학생들의 사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각 팀별로 7분의 발표와 멘토의 피드백이 8분간 이뤄졌다. 


최종 심사는 웹엑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참가팀이 5분간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한 후 5분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창업을 위한 준비성 △창업 사업화 계획의 실현 가능성 △창업아이템의 구현 가능성 △창업팀 역량이었다. 


대상은 ‘아트 전통주 정기구독 서비스’라는 주제로 발표한 ‘주간감성 팀’이 수상했다. ‘주간감성’은 술과 감성 그 가운데에서 특별한 매개체 역할을 하자는 의미이다. ‘주간감성’은 실제로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학생들이 창업해 운영 중인 회사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대상을 수상한 정재훈(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19학번) 학생은 “창업지원단에서 멘토링 기회에 더불어 대상까지 수상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면서, "멘토링을 토대로 더욱 성장하는 주간감성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