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예술과학대 호텔제과제빵학과, 명장시대와 산학협정 체결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09-16 20:44:01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는 2022년에 신설되는 호텔제과제빵학과와 명장시대 박준서 명장의 폴인브레드와 상호협력.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베이커리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제과제빵 인력을 양성키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민국 제11대 제과명장 박준서 명장은 "같은 용인시 관내에 제과제빵 학과가 신설돼 기대가 크며 용인예술과학대학교가 제대로 된 제과제빵 기술자를 키워내주길 바란다"면서, "제과제빵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꿈을 갖게 해주어야 하며, 그래야 기술도 더 열심히 배우고 실무에서의 어려움도 기꺼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준서 명장은 16세에 제과제빵 분야에 입문해 46세에 대한민국 최연소 명장이 되었됐다"면서, "그렇게 정도 젊은 나이에 제과명장을 꿈꾸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지만 남들과 다르게 그런 큰 꿈을 가졌기에 지금과 같은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 제과제빵 분야에 입문하는 젊은 후배들이 더 원대한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박준서 명장은 용인예술과학대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의 실습 및 취업, 현장 견학 및 특강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최성식 총장은 "대학의 교명을 변경하고 정체성을 바꾸면서 새로 신설하는 호텔제과제빵학과가 용인예술과학대학교의 '시그니처' 학과가 되도록 학교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호텔제과제빵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시설을 통해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어가는 우수한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