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20주년 기념 온·오프라인 독도 사진전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09-27 19:56:07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사이버독도지점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김현길 작가의 독도 사진전을 개최한다. 


지역 대표기업으로 독도 수호와 애국심 고취에 다방면으로 지원해온 DGB대구은행이 실시하는 이번 전시전은 본점 디플렉스 1층에 위치한 DGB갤러리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작가 김현길은 실제 독도등대(포항지방해양수산청 독도항로표지관리소)에서 10년 넘게 근무한 이력을 살려, 희소성과 차별성 있는 독도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생생하게 담았다. 


독도의 일출과 일몰, 계절별 독도의 경관 그리고 청정지역의 동.식물들을 비롯해 쉽게 가볼 수 없는 독도의 일상적인 모습들이 생생하게 펼쳐지면서 마치 독도에 온 듯 한 신비한 느낌을 자아낸다.


오는 30일(오전9시~ 오후6시)까지 수성동 DGB갤러리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관람이 가능하고, 비대면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서도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제페토에 접속, 우측상단 돋보기에서 맵 클릭 후 ‘DGB독도갤러리’를 검색하면 관람할 수 있고 특별히 구현된 ‘독도 포토존’에서 아바타를 통해 기념촬영을 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메타버스 관람회는 ‘독도의 날’인 오는 10월25일까지 진행, 관람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DGB대구은행은 2000년 초반부터 국내최초 사이버독도지점을 시작으로 독도관련 금융상품(예·적금, 카드)을 출시하고, 해당 상품판매로 독도기금을 조성해, 매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독도탐방, 독도등대지기 후원, 독도사랑-골든벨퀴즈 등 20년 넘게 지속적으로 꾸준한 독도사랑실천 운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국내최초 사이버독도지점을 시작으로 20여년 넘게 독도관련 상품 출시를 통한 독도기금 조성, 독도 등대지기 후원 등 지속적인 독도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디지털 세대에 걸 맞는 온오프라인 사진전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이 신비로운 독도의 풍경 공유로 마음을 힐링하는 한편,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와 독도의 의미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감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