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병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 열어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12-09 20:28:57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과 원누리후원회가 지난 9일 익산 원창식품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을 열어 온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매년 연말 원광대병원은 원누리후원회와 교직원의 직접 참여로 김장 김치를 담아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수혜 기관에 전달 해 왔으나, 올해 김장김치 나눔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2년째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감사의 김치 나눔 전달식’은 지난달 15일부터 26일까지 원광대병원 교직원 기부금과 원누리후원회 후원금을 합해 약 1,600만 원 가량의 김장 김치 3,400kg을 마련, 김장 김치 2,200kg은 익산시 읍, 면, 동 저소득층 220 세대에 전달하고 1,200kg은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6곳에 전달했다.


윤권하 원광대 병원장은 “지역 내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층 이웃들을 위해 후원금 모금에 적극 동참 해 준 병원 직원들과 오늘 김치 나눔 활동에 함께 준 정헌율 익산시장님외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본원은 앞으로도 권역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김장 김치 나눔 활동은 물론,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광대학교병원은 매해 은혜의 쌀 나눔 행사, 연탄 나누기,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등 각종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해 관계기관과 손을 맞잡고 사회공헌활동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 힘들게 생활하는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따스한 손길로 잡아주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