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중식 명인 셰프' 여경옥 교수, 유튜브 특강 공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1-29 23:09:16

기사수정
  • 2022학년도부터 서울디지털대 외식조리전공과 중국전공에서 강의 진행

서울디지털대 외식조리전공과 중국전공에 ‘중식 명인 셰프’ 여경옥 교수가 유튜브에서 요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박광준 기자]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외식조리전공과 중국전공에 올해 초빙한 여경옥 교수가 유튜브에서 요리 실습 강연을 펼친다. 국내에서 ‘중식 명인 셰프’로 이름난 여경옥 교수는 이 날 ‘고추 팔보채’ 요리를 선보여, 요리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서울디지털대학교’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 대학 외식조리전공과 중국전공에 지난해 가을학기에 여경래 ‘중식 명인 쉐프’ 임용으로 이목을 끈 데 이어 2022학년도에 여경래 셰프의 동생인 여경옥 셰프도 석좌교수로 초빙해 ‘형제 교수’의 생생한 현장 중심 강의를 제공한다. 


여경래.여경옥 교수의 강의는 서울디지털대 외식조리전공과 중국전공에 개설돼 중국 음식문화와 중국 요리를 함께 배울 수 있다.


여경옥 교수는 신라호텔 중식당 ‘팔선’을 거쳐 롯데호텔 중식당 ‘루이’를 경영하는 셰프로 정부로부터 산업훈장을 받은 명장 수준의 셰프다. 최근 개인 유튜브 채널 '옥사부TV'를 개설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중화요리 레시피를 전파하고 있다.


이민자 교무처장은 “우리 대학 외식조리전공에서는 지난 학기 중식에 여경래 셰프, 한식에 배승현 셰프, 이태리 요리 노재승 셰프를 초빙해 현장 중심의 실습 강의를 진행해 왔다”면서, “이번 학기 여경옥 셰프 초빙까지 더해 외식조리 분야의 명인 셰프 교수진들의 현장중심 외식조리전공 강의를 제공하고 있고 여경옥 셰프의 중국요리 강의는 중국전공에서도 개설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외식조리전공은 호텔과 외식사업 현장 경험이 풍부한 현역 교수진이 한식, 중식, 양식 등의 조리실습을 포함해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하고, 외식조리의 성공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현장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조리(기능)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관련분야 자격증과 함께 학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 중국전공은 중국과 중국어 관련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해 높은 ‘재학생 수업 만족도’ 를 자랑하며, 중국어 기초부터 통.번역까지 다양하게 개설된 교과 수강을 통해 졸업 후 누구나 중국어로 말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특히 ‘관광통역안내사’, ‘어린이 중국어 지도전문가’, ‘중국어 번역사’ 등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해 중국어 활용 직종 취업과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도모할 수 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으로 4년제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다음 달 17일까지 외식조리전공, 중국전공, 경영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