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메이드, 10억 상당 암호화폐 고려대 발전기금 출연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1-29 23:28:47

기사수정

정진택(왼쪽) 고려대 총장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암호화폐 발전기금 기부 협약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려대 제공

[박광준 기자] 게임회사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고려대학교에 10억 원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발전기금으로 출연한다.


고려대학교는 ㈜위메이드와 25일 고려대 본관에서 암호화폐 위믹스(WEMIX)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위메이드 측은 고려대의 미래 교육 및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 등을 지원키 위해 10억 원 상당 암호화폐를 고려대에 기부하기로 했다.


위믹스는 지갑, 디지털 자산, 마켓플레이스와 게임 아이템 거래소 기능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랫폼이다. 위믹스 토큰(WEMIX)은 이러한 생태계 내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국내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고려대학교는 국내 대학 최고의 블록체인 선도대학으로써 2018년에 블록체인연구소, 암호화폐연구센터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약 200억 원의 블록체인 관련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면서,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계하는 글로벌 오픈 플랫폼 구축으로 게임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위메이드가 새로운 유형의 기부를 통해 고려대가 새로운 대학 기부문화를 선도할 수 있게 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위믹스를 대학에 기부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위상이 한 단계 올라가는 계기가 됐다"면서, "명문사학 고려대학교의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갖춘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