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대, 고교생 게임.웹툰 공모전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7-15 23:50:30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구미대학은 14일 ‘2022 전국 고교생 게임.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게임과 웹툰 산업의 영향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관련 분야를 이끌어갈 미래 전문인력을 조기 발굴해 양성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전은 구미대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과 웹툰애니메이션스쿨이 주관하고 스틸시리즈와 구미대 산학협의회 산업체에서 후원한다.


게임과 웹툰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그와 동등한 자격이면 참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게임아트와 웹툰 2개 부문이다.


게임아트 부문은 자유 주제의 게임원화, 일러스트, 3D 모델링 등의 창작 캐릭터 또는 순수 창작물, 웹툰 부문은 장르 제한이 없는 웹툰 형식의 순수 창작물이면 가능하다.


심사는 학과 교수진과 산업체 전문가가 맡는다. 게임아트 부문에는 라온엔터테인먼트, 카이엔터테인먼트 등 6개 게임 관련 기업이 참여하고, 웹툰 부문에는 현직 네이버웹툰 연재 작가 및 출판만화 작가가 직접 심사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10월 21일이다. 부문별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시상된다. 부문에 관계없이 스틸시리즈상(9명), 장려상(10명) 수상자에게는 상품이,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주어진다.


김준영 학과장은 “신설학과인 웹툰애니메이션스쿨을 고려해 지난해 게임 기획·아트 부문 공모에서 올해 웹툰 부문을 추가해 범위를 확대했다”면서, “도전이 곧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노력을 믿고 자신감 있게 공모전에 응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가 2023학년도 수시전형(비교과전형)에서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과 웹툰애니메이션스쿨을 지원할 경우 면접시 우대 점수가 주어진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