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국내최초 e-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CAE(구조)전문가 자격시험’ 시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8-25 12:19:42

기사수정

창원대 산학협력단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 내 CAE(구조)전문가 자격시험본부 ‘제3회 CAE(구조)전문가 자격시험’의 e-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시험 모습.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 내 CAE(구조)전문가 자격시험본부는 ‘제3회 CAE(구조)전문가 자격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비대면 시험 방식으로 시행됐다. 이 시험을 위해 전용으로 개발된 클라우드 플랫폼 시험환경에 접속한 응시자들은 대면시험장과 동일하게 인적사항 확인 절차 등을 거쳐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각각 응시했다.


특히 시험운영본부는 공정한 시험운영을 위해 응시자가 시험을 치르는 동안 화면이 송출되도록 해 부정행위를 방지했다. 시험이 종료된 후 수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집이나 회사 등 익숙한 곳에서 시험에 참여할 수 있고, 시험장에 오는 수고를 덜 수 있다는 장점 등 온라인시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이 시험은 재료역학, 구조물의 거동, 수치해석 및 유한요소법의 이해도를 검증하는 것으로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창원대 CAE(구조)전문가 자격검정시험운영본부 윤상환 교수는 “2년 전부터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온 경험 덕분에 이번 제3회 CAE(구조)전문가 자격검정시험을 온라인으로 실시할 수 있었고, 첫 번째 시험이었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이렇게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되는 시험이 활성화된다면 CAE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자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시험에는 27명이 응시했으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9월 8일이다.


한편 국내 최대 CAE 전문기업인 태성SNE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CAE(구조)전문가 자격 검정시험은 2021년 민간자격으로 정식승인된 바 있고, 관련 시험정보는 창원대 산학융합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 내 ‘CAE(구조)전문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