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울릉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10-15 17:37:30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경북 울릉군은 지난 14일 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남한권 울릉군수, 한종인 울릉군의회 부의장과 군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및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10개 여성단체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9월 1일 ~ 7일) 기념행사는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이 시행됨에 따라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고유함으로써 실질적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실천을 기념키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는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공로가 큰 유공자 5명에게 여성상(한국부인회울릉군지회 박선옥), 양성평등 부부상(김보경, 홍창근부부), 양성평등 유공자(울릉군수상 박정미, 이필여, 울릉군의회의장상 최복희)표창이 수여됐다.


최윤정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게 됐다”면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해 공감, 소통에 더욱 앞장서는 여성답체협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라고, 우리 군에서도 여성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정책으로 양성평등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행사 중 내빈들과 함께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펼쳤고 ‘양성평등 천년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최재욱 교수의 특강으로 일상 속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내용으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