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신여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여성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1-14 22:03:02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성신여자대학교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창의적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과 한국여성발명협회 김순선 회장, 백흠덕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 발명.창업인 발굴, 육성과 여성기업인 활동 지원을 위한 정보 교환 및 공동사업 추진 ▲여성 대학(원)생의 지식재산권 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학생 및 여성 발명.기업인 간 상호 정보 교류 및 산학협력 연구역량 확보 ▲스타트업 및 여성 벤처기업 육성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성신여자대학교는 한국여성발명협회에서 주관하는 ‘생활발명코리아’, ‘여성발명왕EXPO’ 등 다양한 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학생 대상 공모전을 연계해 학생들이 지식재산으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다수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예비 여성창업인과 여성발명기업인을 위한 경영 컨설팅 제공 및 지식재산 분쟁사례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각도로 산학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성근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과 한국여성발명협회가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지식재산권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여성발명기업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 발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1993년 설립됐고, 세계 유일의 여성 발명 축제인 ‘세계여성발명대회’, 지식재산권과 발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여성발명창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