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부,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 선발 공고...학업장려금 25~45만원 매월 지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3-29 22:35:47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2023학년도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


교육부는 29일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우수 중.고등학생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라면서, “학생의 꿈과 역량, 지원 필요성 등에 따라 꿈 장학금, SOS 장학금의 2가지 유형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에 의하면 꿈 장학금은 학교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 선발.지원한다. SOS 장학금은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재난.폭력 등에 따른 위기 중.고생 선발.지원한다. 총 2회에 걸쳐 구분 선발하면서 8월 중 2차 선발 모집공고 예정이다.


교육부는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은 4월 3일부터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심층평가 등 심사를 거쳐 6월(SOS장학금: 5월)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카드적립금(포인트) 방식의 학업장려금(25~45만원)을 매월 지급해 학생들이 학업, 진로 탐색 등 각자의 계획에 맞게 활용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교육부는 “1:1 상담(멘토링), 심리상담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진로 역량 상담(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학생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꿈사다리 장학금이 학생들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발판이 돼 학생들이 가정환경 때문에 꿈을 접거나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을 향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한 발씩 성장해 나가는 저소득층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