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문화재단, ‘일상스튜디오’ 공모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3-04-19 07:05:41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은 2023 생활문화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인 ‘일상스튜디오’를 이달 17일부터 5월 3일까지 공모한다.


’일상스튜디오‘는 동작구 지역 내 부족한 생활문화공간을 발굴해 활성화하고, 구민들에게 문화활동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공간 운영자와 지역 주민 등 생활문화 주체 간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동작문화재단은 동작구 소재 생활문화공간을 대상으로 ▲공간운영.프로그램 진행비(총 9백만원, 공간 1개소당 최대 1백만원) ▲공간별 개별 프로그램 컨설팅 ▲공간.프로그램 홍보 지원 등을 통해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지역 곳곳에서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발굴.활용할 계획이다.


공방.연습실.서점 등 지역의 생활문화공간이 각자의 특성을 활용한 체험, 공연, 전시, 모임과 같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공모사업의 신청 및 접수는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동작문화재단 장환진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 주변에서 문화예술을 더욱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생활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면서, “동작구 5개 권역별 생활문화공간들이 문화예술의 향기로 가득 차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동작구 지역문화 예술사업을 추진하고, 문화시설과 구립도서관 등을 운영하는 지방자지단체(동작구) 출연 기관이다. 해당 사업을 포함하여 문화재단의 지역문화 예술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www.idfac.or.kr)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