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융합설계로봇실험실 정민수 학생, 한국기계가공학회 ‘KSMPE 미래인재상’ 수상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5-19 13:09:31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융합설계로봇실험실 정민수 학생(석사과정, 지도교수 박종규)이 한국기계가공학회 ‘KSMPE 미래인재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기계가공학회는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체계화 등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권위 있는 학술 단체로, 매년 학회지와 학술대회에 논문 발표 활동이 활발한 연구자를 대상으로 기계가공 관련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KSMPE 미래인재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KSMPE 미래인재상은 모두 5명에게 수여했고,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됐다.


창원대 스마트제조융합협동과정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정민수 학생은 ‘Development of IoT Sensing System for Minimizing Plastic Injection Waste’라는 논문으로 이 상을 수상했다.

 

논문은 사출 데이터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센싱 IoT 시스템 모듈을 제작함으로써 사출 성형 빅데이터 수집 및 시사출 폐기품 최소화를 목적으로 작성됐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초기 사출 폐기품을 줄여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면서, 향후 센싱 IoT 금형 상태 모니터링 기술을 이용해 타 분야 제조업으로의 확산 및 스마트 팩토리 기술의 발전 가능성을 열었다. 


한국기계가공학회 미래인재상을 정민수 학생은 ‘’박종규 교수님 지도하에 첫 학회 논문을 작성했고, 그 결과로 미래인재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 실험실 및 학과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기계가공학회 ‘KSMPE 미래인재상’을 수상한 창원대 정민수 학생 사진.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