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양대학교의료원 예방의학교실 박보영 교수, ‘광동암학술상’ 수상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6-24 15:55:27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한양대학교의료원 예방의학교실 박보영 교수가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9회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및 제9차 국제암컨퍼런스’에서 국제학술지 등 다수의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공로로 ‘광동암학술상’을 수상했다.


‘광동암학술상’은 광동제약과 대한암학회가 2012년 공동 제정한 학술상으로 암 부문의 기초 및 임상연구를 지원하고,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 중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다수 논문 발표 총 세 부문에서 탁월한 연구 실적을 거둔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암 질환 관련 대규모 코호트 구축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박보영 교수는 국제학술지 미국소화기저널(The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 미국의사협회저널-오픈(Th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Open)) 등에 우수한 논문을 가장 많이 발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박 교수는 “대규모 코호트 및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시스템이 갖춰지면 암을 비롯한 다양한 연구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기초자료를 잘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박보영 교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한예방의학회 학술지 편집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 전문가 자문단,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전문평가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