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예술과학대 호텔제과제빵과,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경기도지사상 수상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7-02 17:41:07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 호텔제과제빵과는 최근 열린 '2023년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재학생 35명이 참가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3년 대한민국 국제 요리&제과 경연대회'는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의 요리대회로서,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 (사)조리기능장협회,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가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폴, 우즈베키스탄, 일본, 중국 등 외국선수들을 포함해 총 4,257명, 1,614팀이 출전했고, 용인예술과학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대학부 제과전시.마카롱(2인1조)부문, 대학부 제과전시.마카롱(개인전)부문, 대학부 제과라이브 디저트 주문(5인1조)부문, 대학부 우리농산물 과자 전시(2인1조)부문, 대학부 유럽빵 전시(2인1조)부분, 대학부 버터케이크 전시(2인1조)부문, 대학부 마지팬케이크 전시(2인1조)부문에 각각 참가해 경기도지사상 및 조리기능장려협회장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베이커리 전문가를 양성키 위해 2022년 학과를 신설해 제1기 신입생을 모집했고,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언제나 열려있는 실습실, 자격증 취득자를 위한 강사양성과정, 충분한 실습시간 확보를 위한 집중이수제, 제과제빵 초보자를 위한 자격증 특강 등 차별화된 제과제빵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과 학과장 홍여주 교수는 “학생 모두가 자신의 가치를 찾아내 빛낼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하여 모든 학생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모두가 기본을 갖춘 체계적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것은 물론, 제과제빵을 이미 배우고 입학하는 학생들도 더 높은 단계로 성장하고 현장에서 환영받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편성하고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예술과학대학교는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전문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해주는 맞춤형 진로.취업 역량개발 비교과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이번 대회 또한 ‘역량 UP 베이커리 경기대회’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