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원식 “잼버리 전북연맹 조기 퇴영은 반(反)대한민국 카르텔”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8-07 00:31:22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참가했던 전북지역 스카우트 일부 대원들이 성범죄 부실대응을 이유로 조기 퇴소를 결정한 것과 관련해 정치적 의혹을 제기했다.


신 의원은 6일 SNS에 올린 글에서 “전북연맹 제900단의 세계잼버리대회 조기 퇴영은 최악의 국민배신 망동(妄動)”이라면서, “조기 퇴영 결정은 단순히 파렴치, 무책임 등의 말로는 설명이 부족하다. 누구의 사주로 그런 반(反) 대한민국 결정을 했는지 정치적 배후에 대한 합리적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동 대회의 불상사에 대해 침묵을 지키던 야권은 어제(5일)부터 적반하장의 주특기를 발휘해서 윤석열 정부의 실정으로 호도하기 위한 정치공세를 본격화했다”면서, “그렇지 않기를 바라지만 혹여라도 야권이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략에서 이번 전북연맹의 석연치 않은 조기 퇴영 결정에 개입했다면 결단코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 의원은 “이번 대회가 끝난 후라도 관계기관은 문재인 정권 5년간 이번 세계대회를 위해 무엇을 준비했고, 1천억 원이 넘는 예산은 어떻게 지출했는지 철저히 검증해주길 바란다”면서, “특히 이번 전북연맹이 저지른 최악의 국민 배신 행위 뒤에 거대한 반(反) 대한민국 카르텔이 작용한 것은 아닌지 철저히 규명해주길 바란다”고 적었다.


앞서 전북지역 스카우트 일부 대원들은 6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일 영지 내 여자 샤워실로 들어온 3∼40대 추정의 태국 남자 지도자를 붙잡아 잼버리 조직위와 경찰에 신고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조치가 없었다며, 피해 대원들이 정신적인 충격을 받는 등 영지를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혀 조기 퇴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잼버리 조직위원회는 신고가 접수된 이후 세계스카우트연맹이 직접 세부조사를 진행했지만 경미한 사항으로 보고 가벼운 경고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