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LINC3.0 사업단, ‘KBO NINE 시즌 2023’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8-27 15:28:26

기사수정

창원대는 ‘KBO NINE 시즌 2023’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KBO NINE 시즌 2023 프로그램’을 성황리 종료했다.[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KBO NINE 시즌 2023’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KBO NINE 시즌 2023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KBO NINE 시즌 2023’은 KBO 리그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10개 구단 및 창원대, 고려대, 중앙대 등을 비롯한 전국 25개 대학의 LINC 3.0 사업단 및 대학혁신사업단이 협약을 체결해 약 4개월간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각 구단은 담당 학생들을 구장에 초청해 ESG 사업에 관한 멘토링을 진행했고, 참여 학생들은 구장 탐방, 관중 인터뷰 등을 통해 각 구단에 필요한 ESG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그 외에도 온라인 멘토링, ESG 특강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ESG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이를 바탕으로 약 200명의 학생들은 ‘지역 환경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성과공유회를 통해 발표하고 시상식이 진행됐다. 


창원대는 모두 1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정해권(체육학과), 김동근(스마트그린공학부 화학공학전공) 학생이 소속된 NC다이노스팀(‘환경과 사회를 위해 모인 대학생 서포터즈’)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3개 팀이 장려상, 2개 팀이 골든팀플레이상과 골든인터뷰상을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창원대 LINC3.0사업단 정대운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각 대학과 구단,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만들어져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자체 및 기업체 등과 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