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LINC3.0사업단, 동남권 창업 노마드 캠프&경진대회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8-31 11:51:34

기사수정

창원대 LINC3.0사업단이 ‘2023 동남권 LINC 3.0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동남권 13개 대학 LINC3.0사업단이 일본 후쿠오카에서 ‘2023 동남권 LINC 3.0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우수 글로벌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마케팅 방안 수립과 사업화를 유도함으로써 창업역량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열렸고,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와 창업마케팅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참가한 동남권 13개 대학은 창원대, 경남대, 경상국립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대, 신라대, 울산대, 인제대, 한국해양대 등이다. 


13개 대학 180여 명의 참가자들은 창의적인 창업 전략을 논의했고, 창업아이템 대회에 참가해 실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팀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합한가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창업마케팅 대회에서는 창업 아이템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타당성에 대해 경쟁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아이템 대회에서는 창원대 창업동아리 ‘HW-BIOTECH’ 팀(팀장: 신소재공학부 김현우, 지도교수 구본흔)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창업마케팅 대회에서는 박광현(정보통신공학과, 지도교수 홍정표) 학생이 속한 ‘리본(re:born)’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원대 정대운 LINC 3.0 사업단장은 “동남권 대학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다른 경험과 글로벌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지속적인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년 창업의 의지를 고취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