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숭실대 학교기업 플렉스매스,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11-07 12:16:20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학교기업 플렉스매스(대표 정달영 수학과 교수)가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했다.
 
플렉스매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도형 퍼즐을 풀고 입체를 제작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적으로 상상하고 분석하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플렉스매스에서 제작한 퍼즐 기계 ‘한 줄에 세 개는 안돼요’ ‘진공퍼즐기계’와 수업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플렉사곤’과 ‘스파이로그래프’ ‘입체퍼즐’을 활용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그 외의 다양한 수학체험교구와 교재를 전시했다. 


‘한 줄에 세 개는 안돼요’는 격자에 3개의 점이 한 직선 위에 있지 않도록 점을 찍어보는 활동이고, ‘진공퍼즐기계’는 퍼즐 기계에 칠교판과 펜토미노를 붙여서 도형을 맞추는 활동이다. 


그 밖에도 접힌 종이를 펼칠 때마다 다른 그림이 나오는 종이접기 활동인 ‘플렉사곤’과 원판 톱니바퀴 틀 속에 작은 톱니바퀴를 돌려 아름다운 기하학적 도형을 그리는 ‘스파이로그래프’, 다양한 입체퍼즐을 맞추는 활동들이 소개됐다. 


정달영 대표(숭실대 수학과 교수)는 “플렉스매스는 1999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교육기부 사업을 해왔고, 그 결과 2014년에는 교육부장관으로부터 교육기부대상을 받기도 했다. 올해로 4번째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박람회 행사에 참여하여 창의적 수학체험활동을 제공하게 돼 뿌듯하다”면서, “박람회에 참여한 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가 수학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