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 학교 민주시민교육 컨퍼런스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12-11 13:22:23

기사수정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시민교육사업단은 ‘교원양성기관과 함께하는 학교 민주시민교육 컨퍼런스’를 지난 7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홀에서 개최했다.

[박광준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시민교육사업단은 ‘교원양성기관과 함께하는 학교 민주시민교육 컨퍼런스’를 지난 7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홀에서 개최했다.


교육부 지원으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초.중등학교 및 교육청, 대학, 교육부 등에서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음악이라는 뜻을 가진 조선대 사범대학 ‘지음’ 동아리 공연으로 시작해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추진 원칙 및 정책 방향’에 대한 교육부 발표에 이어 심도 있는 질의응답과 함께 Big5 시민성 조사와 측정에 대한 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오후에는 ‘시민대학과 민주시민교육’ ‘학생 참여·현장 중심의 시민교육’ ‘디지털 시민성 교육 역량’ ‘시민교육 사례 및 교수·학습 방법’ 등 4개 세션을 통해 시민교육 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된 12개 대학 사업단의 사업 보고 및 초·중등학교 민주시민교육 수업 사례 발표가 펼쳐졌다.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교원양성기관 시민교육 역량강화사업은 전국 46개 사범대학 중 6개 사범대학과 6개 교육대학이 사업에 선정돼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열린 컨퍼런스는 이 사업에서 연구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사업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원광대와 춘천교육대에서 공동 주관했다.


원광대 시민교육사업단장 박은숙 교수는 “처음 실시하는 컨퍼런스라서 걱정했지만,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감사드린다”면서, “각 학교의 시민교육 의지를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