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안물류 & 델몬트, 음료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 1천만원 구입
  • 강병준 기자
  • 등록 2020-01-24 12:23:08

기사수정
  • 지역소상공인과 상생협력 위해 지역화폐 활성화 동참

주식회사 진안물류(대표 소영균)와 델몬트음료(대표 전승현)가 올해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각각 500만원의 이천사랑지역화폐를 구매하고 20일 진안물류 대표실(이천시 신둔면 서이천로 744)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강병준 기자] 주식회사 진안물류(대표 소영균)와 델몬트음료(대표 전승현)가 올해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각각 500만원의 이천사랑지역화폐를 구매하고 20일 진안물류 대표실(이천시 신둔면 서이천로 744)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시는 또 이 자리에서 진안물류 소영균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을 고려하던 중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것이 지역의 상권을 살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 싶어 지역화폐를 구매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천사랑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소 대표는 지난달 이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복한동행 기탁식에 참석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엄태준 이천시장에게 이천사랑지역화폐도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시 관계자(박성준 기업지원과장)는 소 대표에게 감사를 표하고 “지역화폐는 구매금액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시에서 인센티브를 주기 때문에 지역상인들 뿐만 아니라 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유익한 것”이라면서, “차후 진안물류 직원들에게 설명할 기회를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는 이천시에서만 사용가능한 카드형 화폐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특별인센티브 기간을 정하고 오는 2월 29일까지 특개인당 월 40만원 한도 내에서 구입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지역화폐는 휴대폰 경기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 및 농협중앙회, 이천신협에서 구매 가능하고, 연간매출액 10억 미만인 소상공인 업소(학원, 식당, 편의점, 의류점, 프랜차이즈 포함)에서 사용가능하고, 전통시장.병원.약국은 매출액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대형마트.백화점.복합쇼핑몰.대규모점포.유흥주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