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 스트리트 거래 기술의 귀재, 암호화폐 스타트 업 문엑스에 합류
  • 편집국
  • 등록 2019-04-08 14:06:54

기사수정

라히 레이찰라

라히 레이찰라(Rahi Racharla)는 월 스트리트의 핵심 기술에 활기를 불어넣는 중요한 인물 중 한 사람이다. 선진 기업들의 기술적 차원에서 결정적 역할을 해 온 그는 기술을 통해 사업을 조율하는 추진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규제 기관들을 상대하는 업무와 기술적 경쟁력이 조화를 이루어 문엑스(MoonX)에 매우 귀중한 가치를 더해 주고 있다.

최첨단 기술의 배경에는 존재한다는 자체가 중요한 차이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자신들이 개입함으로써 사물의 방향을 바꾸어 놓는 능력을 갖고 있다. 라히 레이찰라가 바로 이런 기술 개척자 중의 한 사람이다.

라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상품 거래소 중 하나인 인도 Multi Commodity Exchange(MCX)의 최고정보책임자직을 사퇴하면서 창업 기술 임원으로 문엑스에 합류했다.

라히는 자신의 기술적 재능과 미래지향적 사고를 뉴욕의 툴렛 리버티(Tullett Liberty PLC)에 적용시켰고 툴렛 프레본 홀딩스(Tullet Prebon Holdings)를 대상으로 6개월 간에 걸쳐 유사한 시스템을 세계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 과제에서 라히는 지금까지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꾼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 그것은 바로 유동성을 늘리는 ‘임플리케이션 엔진(implication engine)’이었다. 이 과제는 기록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구상 단계에서 완성단계로 가는 과정을 거쳐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냈다.

‘번개와 같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분산 컴퓨팅과 데이터를 한꺼번에 여러 사용자에게 보내는 멀티캐스팅을 지원하는 플랫폼에서 휴대가 용이한 통신 레이어를 창출’하면서 다우존스 주식 시장과 함께 한 라히의 개척자적 업무 추진 방식은 문엑스가 추구하는 노력활동과 딱 맞아떨어진다.

또한 라히는 JP 모간 체이스(JP Morgan Chase)의 전무이사 겸 주식 거래 책임자 직을 맡아 거래 시스템의 전략적 주문관리시스템(OMS)를 구축한 바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

기술 전문가는 왜 스타트 업을 생각하는가?

자신의 직관을 따라 이런 벤처 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한 다른 많은 이들처럼 라히의 배경에는 암호화에 대한 혁신과 선구자적 노력이 존재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라히는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된 비전을 구축해온 자신의 임무와 능력, 그리고 기술적 기반을 확신하면서 문엑스에 합류하기 위해 이전의 직책에서 확고하게 자리잡은 리더로서의 직책을 포기했다.

라히는 “대기업에서 30년 넘게 일하면서 무언가를 배우고 시험하고 성장하면서 생각이 바뀌는 때에 인생의 어떤 전환점이 찾아오는데, 이 때 나는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더 넓은 비전을 위해 내면의 세계를 바라보기 시작했다”며 “나는 누구를 바라볼 것인가? 자체 코인을 갖고 있는 평범한 암호화 거래 플랫폼이 아닌 문엑스를 유심히 관찰한 것은 바로 그 시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소유권과 분산 거래 플랫폼 그리고 수익을 추구하지 않는 사업 목표라는 개념이 내 눈에 들어왔다”며 “궁극적으로 우리를 어지럽히는 사회 문제를 해결한다는 창업자의 시각이 나를 사로잡은 그 무엇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라히는 “문엑스는 기술 세계의 선도적 기업들을 위한 북극성이 되었다”며 “금융계의 변화를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하고 이에 따라 경제 질서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줄 분산된 소유권 거래라는 개념이 우리 시대의 기술 무대를 문엑스가 표방하는 새로운 미래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 중심에서 문엑스는 자신들이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물론 전 산업부문을 밀고 나가야 한다는 철학을 채택하는 한편 창조적 집단 사고 과정을 통해 이를 시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근간이 되는 아이디어는 혁신성 면에서나 성장과 공정성이라는 이해관계 면에서 우리 시대에 가장 안목 있는 사고방식으로부터 지지를 받았다.

데이터나 투자 그리고 돈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어 놓은 기술 개척자와 투자자 및 멘토들이 가세하는 것은 변화와 성장의 엔진으로서의 문엑스 입지를 강화시켰다. 이들 문 패밀리(Moon Family) 구성원들은 신뢰성과 진실성을 위태롭게 만들었던 과거의 거래 경험 때문에 이제는 고객들이 나서서 요구하고 있는 안전한 거래 장소를 창출해내 이들을 유도할 수 있는 전략적 감각과 기술적 감각을 두루 갖추고 있다.

선구자격 경향과 흔치 않은 기술 통찰력은 라히와 같은 사람들로 하여금 급증하고 있는 대체 코인에 대한 관심을 활용해 문엑스의 기술 지도적 지위나 능력의 가치와 잠재력을 내다보게 해준다.

라히는 문엑스에서 거대한 기술적 분야를 맡으면서 창업자인 니신 팔라발리(Nithin Palavalli) 박사와 토니 리(Tony Lee)와 함께 일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맡은 직책을 수행하면서 일의 진행방식을 변화시키고 가꾸어 나간 배경을 갖고 있다.

니신 팔라발리 박사는 “라히는 블록체인과 10억분의1초 단위로 이루어지는 나노초 주문 매칭 엔진(nanosecond order matching engine)에 대한 이해, 그리고 규제기관과의 업무처리에 관한 한 대단한 경험을 갖고 문 패밀리에 합류했다”며 “거래 기술, 투자 뱅킹, HFT 및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업계 경험도 함께 갖추고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가지 다른 중요한 분야에서도 재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라히 레이찰라는 산업공학 학위를 취득하고 재정학 석사 학위와 최종적으로는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문엑스(MoonX) 개요  

문엑스는 분산형 보유방식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암호화폐 자산 거래를 위해 보다 공개적이고 높은 신뢰성을 자랑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높은 유동성과 연중무휴 하루 24시간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진 거래, 선물, 기타 파생상품 등 다른 금융상품 거래도 기존의 증권 및 선물 거래소들에 비해 훨씬 앞선 기술을 활용하여 취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n.family/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성공의 길을 찾아서더보기
 황준호의 융합건축더보기
 칼럼더보기
 심종대의 실천하는 행동 더보기
 건강칼럼더보기
 독자기고더보기
 기획연재더보기
 인터뷰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