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장 손흥민 “어린 선수들 활약, 너무나 자랑스럽다”
  • 이승준 기자
  • 등록 2019-06-12 14:31:45

기사수정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후배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이승준 기자]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후배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란과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다. 황의조의 선제골로 앞서나간 한국은 김영권의 자책골로 동점을 허용해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이번 경기를 끝으로 오랜만에 휴식기를 맞이한 손흥민은 경기 후 후련한 표정으로 인터뷰에 임했다. 그는 “아시아에서 강팀인 이란과의 경기를 통해 나 역시 좋은 경험이 됐다. 서로 좋은 찬스를 많이 만들면서 수준 높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동료들과 발을 맞춰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이날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백승호(지로나FC)를 비롯한 어린 선수들을 칭찬했다. 


그는 “(백)승호가 교체돼서 나갈 때 손을 높이 들어 박수를 쳤다. 강팀을 상대로도 데뷔전이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해줬다. 동료로서 정말 고맙다. (백)승호, (이)승우, (나)상호, (황)인범, (황)희찬 모두 한국축구를 책임져야 할 선수들이다”라면서, “이 선수들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늘 쓴소리만 해서 미안하지만,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그렇게 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애정을 드러냈다.


긍정적인 세대교체에 대한 손흥민의 바람이 드러냈다. 


그는 “이제는 대표팀에서 은퇴한 (기)성용이 형, (구)자철이 형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것이 맞다. 이제는 형들에게 의지할 수 없다. 형들에게도 민폐다. 어린 선수들을 보면 기분이 좋다”면서, “기회가 왔을 때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독하게 준비하고 있는 선수들이다. 새로운 얼굴들이 기대에 부응할 때 우리는 만족감과 통쾌함을 느끼지 않나. 점점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리를 잡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9월부터 시작되는 월드컵 예선에 대한 각오도 밝혔다. 손흥민은 “쉬운 팀은 없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에게 항상 이야기하는 것이 우리가 어느 팀과 경기하든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진다는 것이다. 정신적인 부분부터 최고의 모습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긴 여정이 시작되는 만큼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잘 해나갔으면 좋겠다”면서 마음을 다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성공의 길을 찾아서더보기
 황준호의 융합건축더보기
 칼럼더보기
 심종대의 실천하는 행동 더보기
 건강칼럼더보기
 독자기고더보기
 기획연재더보기
 인터뷰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