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술의전당-우리카드-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예술인 지원.예술기부 나눔플랫폼’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1-11-24 09:50:27

기사수정

(좌측부터)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이사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 이승정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이승준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문화예술계의 기부문화 확산 및 예술인 지원 확대를 위해 우리카드(대표이사 김정기)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와 협력해 온라인 나눔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예술인들을 지원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예술의전당-예술기부 캠페인'을 올해 예술기부 웹페이지 SAC나눔(www.donate.sac.or.kr)을 오픈해 상시 참여가 가능한 예술기부 운동으로 확대했다. 


우리카드는 이러한 취지와 활동에 뜻을 같이해 카드 런칭을 통해 새로운 재원조성을 마련하고, 코카카는 나눔플랫폼을 활성화해 지역 예술기부 문화 확산에 뜻을 같이 했다. 이에 온라인 나눔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예술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카드는 본 협약을 통해 예술의전당 Green 멤버쉽 혜택을 담은 ‘SAC카드(가칭)’를 출시한다. 차후 출시될 ▲‘SAC카드(가칭)’ 는 회원 1명당 예술의전당에는 1만원, ▲코카카에는 5천원이 나눔플랫폼을 통해 각각 기부될 예정이다. 


조성된 기금을 통해 ▲예술의전당은 문화예술 사업 확대하고, ▲코카카는 지역 문화예술회관을 위해 예술기부 나눔플랫폼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예술인은 물론 관객들에게 수혜가 돌아가고, 위드 코로나와 함께 문화예술계 기부 운동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면서, "동참해주신 우리카드에 감사드리며, 코카카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조해 예술기부가 확산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