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뮤지컬 배우 카이의 4번째 정규 앨범 'KAI ON MUSICAL' 발매
  • 이승준
  • 등록 2022-08-16 16:18:20

기사수정

뮤지컬 배우 카이 ‘KAI ON MUSICAL’ 디지털 앨범 커버 – EMK엔터테인먼트 제공[이승준 기자] 뮤지컬 배우 카이의 네 번째 정규 앨범 ‘KAI ON MUSICAL’ 음원이 16일 정오 발매됐다.


‘KAI ON MUSICAL’은 카이의 정규 앨범 중 ‘뮤지컬’을 테마로 한 첫 번째 앨범으로, 16일 디지털 음원 공개 이후 오는 20일-21일 콘서트 현장부터 피지컬 앨범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2011년 출연했던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부터 가장 최근작인 ‘지킬앤하이드’까지, 카이의 무대 인생을 대표하는 뮤지컬 작품들의 넘버가 수록된다. 카이의 ‘인생작’으로 손꼽히는 ‘팬텀’, ‘벤허’, ‘프랑켄슈타인’을 비롯해 ‘드라큘라’, ‘마리 앙투아네트’, ‘잭더리퍼’, ‘몬테크리스토’, ‘더 라스트 키스’, ‘레베카’, ‘베르테르’, ‘엑스칼리버’ 등의 대표곡 총 28곡을 카이의 풍부한 가창력과 감성으로 담아냈다.


3CD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118페이지 분량의 포토북과 포스터 3종의 사양으로 준비됐다. 특히 포토북은 뮤지컬 세트 보관소와 무대 제작소 촬영을 진행했다. 카이가 출연했던 작품의 실제 무대와 소품을 생생하게 담아낸 사진들은 작품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소중한 경험을 팬들에게 선물할 것이다.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뮤지컬 배우 최정원, 옥주현, 김소향, 전미도, 아이비, 린아, 정선아, 이지혜, 도겸(세븐틴)이 이번 앨범에 게스트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이들과 카이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완성한 듀엣 곡들은 카이의 팬뿐만 아니라 뮤지컬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지난 12일 EMK엔터테인먼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KAI ON MUSICAL’ 하이라이트 메들리 또한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팬들은 “마음이 이렇게 풍성해질 수 있나요”, “목소리 진짜 너무 좋아요”, “카이 목소리로 듣고 싶은 넘버들로만 뽑아놨네”, “여러 개 사서 선물하고 싶을 정도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등의 댓글을 남기면서 앨범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한편 이번 앨범은 3년 만에 발매되는 카이의 네 번째 정규 앨범이자, ‘KAI IN ITALY’, ‘KAI IN KOREA’를 잇는 시리즈 앨범의 일환이다. 앞선 두 앨범이 각각 이탈리아와 대한민국을 테마로 ‘크로스오버 뮤지션’ 카이의 음악적 감성을 담았다면, 이번 앨범은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앨범으로 정통 뮤지컬배우로서의 카이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앨범 발매를 기념하면서 오는 20일과 21일 이틀간 코엑스 아티움에서 콘서트도 개최된다.


뮤지컬 배우 카이는 성악을 바탕으로 한 풍부한 보이스로 굵직한 뮤지컬 대작들의 주연을 맡으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수많은 배우들의 ‘꿈의 작품’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 ‘지킬/하이드’ 역으로 캐스팅돼 호평 속에 공연을 마쳤고, 지난주 전국 투어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꾸준한 음반 발매와 콘서트를 통해 크로스오버 뮤지션으로서의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방송 출연, 에세이 발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면서 팔색조 매력을 펼치고 있다.


카이의 네 번째 정규 앨범 ‘KAI ON MUSICAL’은 16일부터 멜론, 벅스, 지니, 유튜브 등의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으로 먼저 공개된다. 실물 앨범은 콘서트를 통해 최초 판매되고, 이후에는 EMK엔터테인먼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핫트랙스,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