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오토컨퍼런스 위크’ 오토살롱위크와 동시 개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9-07 13:00:43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2023 오토 컨퍼런스 위크’가 킨텍스 2전시장 7홀 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다. 


국내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오토살롱위크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정비산업의 미래와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상생할 수 있는 한국의 애프터마켓 시장을 조망한다. 


국내외 유명한 전문가, 석학들이 모여 현 정비산업의 실태와 모빌리티 혁신으로 선도할 방향을 모색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위해 열띤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컨퍼런스 첫째 날인 8일에는 I-CAR 아시아태평양지부, 호주 자동차무역협회 前 CEO 인 Mark Czvitovits를 초청해 강의가 진행된다.


해당강연에선 △전 세계의 충돌수리산업 △보험과 정비간의 에코시스템에 대한 세계적인 추세와 사례를 통해 국내에 현존하는 시스템 및 문제점에 관해 토론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컨퍼런스 2일차에는 현재 호주 Cooldrive Auto Part에서 기술.제품기능을 담당하는 김수민 책임을 섭외해 최신 시스템 장비와 엔진기술 정비에 관한 기술적인 지식과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충돌경보 시스템 관리 △새로운 엔진 기술과 정비 △베터리 관리 시스템을 통한 종류별 성능과 스펙 등 관리에 필요한 중요한 이슈와 주의사항을 기술개발 동향에 맞춰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EV 전문 정비 분야의 독보적인 교육가로 알려진 최인호 교수가 2일차 오전에 △고전압 안전교육을 3시간에 걸쳐 진행하고, 모든 세션이 종료된 오후 5시에 △전기차 진단포인트에 대한 특별강의를 진행한다. 


특별세션으로 준비된 이번 강의는 요즘 화두가 되는 전기차 오류와 원인에 관한 흥미로운 주제로 많은 기대가 주목된다. 해당 세션은 별도의 참가비가 발생하며, 전액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오토컨퍼런스위크’는 국내외 전문가와 유관기관, 산업종사자가 모두 참여해 급변하는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국내 정비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는 유료행사로 오토살롱위크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등록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