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서관, 기획전시 ‘시간여행 : 지워지지 않는 기억’개최
  • 박상기 기자
  • 등록 2023-09-12 17:50:54

기사수정


[박상기 기자] 부산도서관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22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시간여행 : 지워지지 않는 기억’을 개최한다.


기획전시인 ‘시간여행 : 지워지지 않는 기억’은 ‘테트로미노’(테트리스 게임의 기본 조각)마다 이야기를 담고 그 조각들을 규칙적으로 쌓아 올려 공간과의 조화를 이룬 매력적인 조형미술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일상 속 사물과 동물의 ‘테트로미노’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에게 기억의 흔적을 찾고 새로운 기억을 그려보게 함으로써 특별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 기획은 테트리스 작품으로 유명한 염석인 작가가 맡았다. 염석인 작가는 기억을 쌓아 올린다는 주제의 ‘테트리스 연작’ 작품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작년에만 13회의 국내외 단체전을 가졌고 다수의 기획전에 참여했다.


대표작품으로는 ‘꽃을 들고’, ‘Tetris Puppy’, ‘Tetris Monkey’ 등 총 18점 외 다수의 작품이 있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생활에서 익숙하고 보편적인 주제의 설치예술 전시로, 올 가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구성해 관람자의 연령층에 따라 블록놀이의 흥미와 오락게임의 추억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수준 높은 기획전시로 부산도서관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행복한 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도서관은 앞으로도 가족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작품과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부산도서관의 전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