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송아,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세계인대상 문화발전공헌부문 대상 수상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11-18 14:21:22

기사수정

서양화가 윤송아가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세계인대상' '문화발전공헌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이승준 기자] '꿈꾸는 낙타'시리즈 작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양화가 윤송아가 11일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세계인대상' '문화발전공헌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


윤송아 작가는 홍익대 서양화과 출신의 화가로 대한민국 미술대전(국전) 특선, 제9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미술 아티스트 부분' 등을 수상했고 SBS 드라마 '미스마', 영화 '언니' 등 다수의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배우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윤송아 작가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홍콩, 독일, 프랑스 등 국제 미술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미술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감동적인 이야기와 화려한 색채로 가득차 있으며,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리치맨', '여자의 비밀', '덕구', '미스빽', '언니', '게이트' 등 다양한 작품들이 그의 대표작으로 꼽히고 있다.


또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이는 윤송아 작가는 깊은 여운을 남기면서 예술의 경지를 넓혀가고 있다. 윤 작가는 최근 KBS 노머니노아트 미술경연프로그램에 출연했고, 과거 SBS 드라마에서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낙타 작품을 클로즈업되면서 해당 장면은 SBS 명장면으로 채택되기도 했다.


제 12회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은 이날 오후5시 강서구 소재 스카이아트홀에서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재단법인 기부천사클럽, 대한장애인복지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서양화가 윤송아가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세계인대상' '문화발전공헌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대회장에는 이주영 前)국회부의장, 공동대회장에는 한한국 세계평화 작가, 총재 이경표 아리수포럼 회장, 조직위원장에는 세계경호연맹 이건찬의장, 선정위원장에는 장성철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 회장, 공동조직위원장에는 대한장애인복지신문 김재수 발행인이 맡았다.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매년 각 분야별로 13인을 선정해, 세계평화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과 국제, 정치, 사회, 문화, 교육, 예술, 체육 각 방면에서 기부문화에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 등을 발굴해 업적을 널리 알려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나눔 정신을 기본으로 한 기부문화가 사회에 자리 잡을수 있도록 기부문화에 참여한 인재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기부문화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치하하고, 격려해 이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려서 세계평화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부문화확산을 위해 후원으로는 (사)인씨엠예술단, ㈜브리스바이오, (주)대형홀딩스, 베라쟈프 라플라메, 국제모델위원회, 스카이아트홀, 오엘라주열리, 도형인터내셔널 등이 참여했다.

 

수상자로는 윤두현 국회의원, 이민근 안산시 시장, 박상모 충남 보령시 의장, 임지락 전라남도 도의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이충재 한국노총 사회연대노동조합연맹 이사장, 홍보표 ㈜대형홀딩스 회장, 박용자 안산시 펜싱협회 회장, 조봉현 IBK기업은행 부행장, 윤송아 영화배우 겸 화가, 신현옥 시온세계선교교회 당회장, 이은숙 ㈜옥산석물 대표이사, 김재욱 ㈜동남산업 대표이사 13명이 수상했고, 외국 특별상으로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시 시장 아티클이슬람, 몽골 국가체육위원회 위원장 자르갈사이칸 도르즈수렌, 태국 패션모델 박서현이 각각 수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의 전통사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조선왕릉 이어보기더보기
 한국의 서원더보기
 전시더보기
 한국의 향교더보기
 궁궐이야기더보기
 문화재단소식더보기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