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민과 함게 한 성북 70년, 더 큰 미래 100년”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5-07 18:53:37

기사수정
  • 제24회 성북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7일 제2월곡인조잔디구장에서 성북구민의날 기념식, 구민체육대회 및 청춘노래자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명예구민증을 받은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부인 테이무로바 코눌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람지 테이무로브 아제르바이잔 대사, 테이무로바 코눌 주한대사부인회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2019년 5월 7일, 2019년 성북구민의날 기념식, 제2월곡인조잔디구장)

[강병준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7일 제2월곡인조잔디구장에서 성북구민의날 기념식, 구민체육대회 및 청춘노래자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는 특히 성북구가 개청한 70주년이 되는 해로 ‘구민과 함께 한 성북 70년, 더 큰 미래 100년’이라는 주제로 미래의 비전을 밝히고, 주민이 더 함께 하고 호흡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 날 행사에는 유승희, 기동민 의원 (이상 국회의원), 배우 정보석씨, 모델 강리현씨(이상 성북구 홍보대사), 지역 내 유관기관장 및 각급 사회단체장 등의 내.외빈 인사와 지역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성북구 예술단체인 ‘비타민’팀의 타악과 비보이가 어울러진 공연으로 기념식의 흥을 돋운 뒤, 성북구립 취타대의 대취타 연주를 통해 기념식의 문을 활짝 열었다.


이어 그동안 지역 사회에서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 구민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개최됐다. 


지역사회발전 부문에서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추진한 이숙희씨가 수상했고, 선행봉사 부문에서는 이은미씨, 미풍양속 부문 김현임씨, 문화.체육 부문 김병구씨, 모범청소년 부문에는 2013년부터 성북기억지킴이 치매전문자원봉사단으로 활동한 김경덕 학생이 수상했다.


2019년 5월 7일 월곡제2인조잔디구장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성북구민체육대회에 참여하는 동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또 38개의 대사관저가 있는 성북구의 특징에 맞게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부인인 테이무로바 코눌(TEYMUROVA KONUL)여사에게 명예구민증을 수여했다.  


코눌 여사는 주한대사 부인회 회장으로 구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문화확대에 공헌하고, 여러 기부활동과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기에 명예구민증을 수여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어 밝힌 인사말에서는 개청 70주년을 맞이하는 성북구의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이 구청장은 “70년의 역사는 시대의 희로애락을 함께 겪어오면서 오늘 우리의 삶 속에 살아 숨쉬는 여정이었다”면서, 오늘의 자랑스런 성북구를 만든 구민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했다. 


이어 “미래 발전을 위한 원대한 꿈과 이상은 높게 가지면서도 구민을 섬기는 태도는 더 낮고 겸손하게 임하겠다”면서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성북구 70주년을 맞아 개청 이래 이어진 지역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각 지역의 거점 문화.체육.생활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주민에게 권력을 주는 진정한 지방분권인 주민자치회 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