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 참가자 모집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5-20 11:10:11

기사수정
  • 다음세대재단, 만성.희귀난치성질환 환아를 위한 미디어 교육
다음세대재단(대표이사 방대욱)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와 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 다음 달 20일까지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박광준 기자] 다음세대재단(대표이사 방대욱)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와 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 다음 달 20일까지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만성 및 희귀질환, 암 등으로 신체적 아픔을 겪는 환아들이 치료와 일상생활에서 겪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오는 6월 29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성동구 ‘푸르너스가든 서울숲점’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p공이 굴러가는 마라톤 트랙을 만들고 마라톤을 완주하는 미술게임 ‘DIY 떼굴떼굴 마라톤’, p소리를 모아 비트를 만들고, 우리의 이야기를 랩으로 표현하는 ‘랩을 나불나불’, p만들기 재료로 도시락을 만들어, 다양한 이야기를 가족들에게 풀어내는 ‘디어마마-엄마에게 주는 도시락 만들기’, p카메라와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촬영부터 연기, 편집까지 직접 제작해보는 ‘웹드라마 만들기’ 등의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동 프로그램 참가자 부모를 대상으로는 부모들 자신과 가족의 삶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삶의 가치와 미래 교육, 문화 다양성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 홈페이지(http://youthvoice.or.kr/sangsang-2019-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는 “2017년부터 유스보이스와 함께 초록산타 상상학교를 운영하며고, 환아 및 형제자매, 부모의 정적정서 향상과 스트레스 감소 등 심리적 측면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면서, “올해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준비한 ‘2019 초록산타 상상학교’를 통해 긍정적인 삶의 에너지를 채우고, 사회적-정서적 유능성이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