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명문화대, 제4회 전문대학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11-14 16:45:31

기사수정

계명문화대 제공[박광준 기자] 계명문화대는 10일 대학 동산홀에서 '제4회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은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를 통한 전문대학의 교육성과 관리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과 학사제도 혁신방안,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효과성 제고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장으로 전문대학의 대표적인 포럼이다.


이번 포럼은 거제대, 경인여자대, 계명문화대, 마산대, 서일대, 안산대, 유한대, 전주비전대, 한국영상대 등 9개 전문대학 공동 주최로 진행된 가운데 전국 전문대학 등 81개 고등교육기관에서 31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해 포럼 관련 협약을 체결한 대학이 14개에서 올해 41개로 대폭 확대됨과 함께 참여기관 및 참여자들이 해마다 늘어나는 등 전국 전문대학과 관련 기관으로부터 포럼의 위상과 역할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또 최근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에 대비한 전문대학 특성화 전략 중 한 부분인 융합교육, 유연학사제도, 나노 디그리 교육과정 등에 대한 고민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포럼은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윤우영 의장(계명문화대 혁신지원사업단장 겸 기획실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의 환영사와 이인선 국회의원, 홍석준 국회의원, 허정은 한국연구재단 대학교육실장 등의 영상축사로 막을 열었다.


이어서 2개 분과로 나눠 14편의 연구결과를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 및 업로드) 방식으로 전국 전문대학과 공유 및 토론이 진행됐다.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윤우영 의장은 "앞으로 대학 간 누적된 데이터를 통합해 교육성과를 일반화할 수 있는 연구가 진행돼 전문대학의 교육성과와 교육혁신을 이끌고 전문대학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는 마중물 같은 포럼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