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허성무 창원시장 ‘명예행정학박사 학위수여식’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10-28 00:51:28

기사수정

창원대학교 ‘허성무 창원시장 명예행정학박사 학위수여식’ 사진.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26일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명예행정학박사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김진욱 대학원장, 허성무 창원시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 및 국민의례, 학위수여 경과보고, 학위기 및 학위패 수여, 이호영 총장 축사 및 허성무 시장의 답사, 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대학교는 “허성무 창원시장이 대학과 지역사회,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하므로, 대학원(장)의 추천과 대학원위원회의 엄격한 심의절차 등을 거쳐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이호영 총장은 수여식 축사를 통해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경제 부흥을 위해 미래 먹거리를 확보키 위해 기업 투자유치와 수출확대, 스마트그린산단 선정 및 수소산업 매진 등 경제리빌딩에 주력했고, 지난해 말 국회에서 창원특례시 지정을 담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창원시가 비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준광역시급 권한을 법적으로 보장받게 되는 데 있어 그 공적이 현격하다“면서, ”또한 지속성장 가능 도시 구현을 위해 창원대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면서 대학과 지역사회 동반 도약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학의 선도적 협력모델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답사를 통해 “창원이 고향인 제게 창원대학교에서 주신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는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면서, "지역대학의 발전이 창원의 발전이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시정을 추진하는 데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